본문 바로가기

내 이야기

[안드로이드] 독서 다이어리가 출시되었습니다!

책을 읽고 쓸 곳이 마땅히 없었던 아픔이 있으신가요?

책을 다 읽고 나서 내용을 정리하려는데 앞의 내용이 기억이 안났던 기억이 있으신가요?

책을 읽는 중간 중간 중요한 문구나 생각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었던 기억이 있으신가요?


그런 분들을 위한 앱이 나왔습니다.
이름하여 [독서 다이어리] !!!


위 화면은 앱을 처음 실행하면 2초간 뜨는 화면입니다. 다이어리의 겉지죠?ㅎ




이제 메인 화면으로 넘어오면 위 화면과 같이 3개의 탭을 볼 수 있습니다. 
책 목록, 달력, 설정이 그것이죠.
기본적으로 책 목록이 선택이 되고, 위 쪽에 책추가 버튼이 있습니다. 책 추가 버튼을 누르거나 앱을 처음 실행하면 위 화면과 같이 간단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.


위 화면은 책 추가 버튼을 누른 화면입니다. 책을 추가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. 
검색과 직접 입력인데요, 검색을 이용하는게 편하지만 검색을 통해서 나오지 않는 책의 경우에는 직접 입력을 통해 책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.


위 화면은 검색을 통해 책을 추가하는 화면입니다.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결과물이 리스트 형태로 나옵니다. 이 중 지금 읽고 있는 책이나, 앞으로 읽을 책을 클릭하여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.



위 화면은 책을 직접 입력하는 화면입니다.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서 책 이미지를 넣거나, 앨범(갤러리)에서 사진을 선택해서 넣으실 수 있습니다. 필요한 정보는 책 이미지, 제목, 저자입니다.



위 화면은 책을 읽은 후에 중요한 문구나 느낀점 등을 기록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.
책 이미지 선택 후에 "글쓰기"버튼을 눌러서 글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


위 화면은 글이 추가된 화면이구요. 글을 많이 입력하면 리스트 형태로 쌓이게 됩니다.


위 화면은 글에 꾸~~욱 손을 대고 있으면 뜨는 화면입니다. 글을 꾸~~욱 누르고 있으면 수정이나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.


위 화면은 달력 탭을 선택한 화면이구요, 아직은 구현하지 않았습니다.
이 화면에서는 매일 매일 자신이 책을 읽었는지 읽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될 것 입니다.



위 화면은 설정 탭을 누른 화면으로써, 글을 정렬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이상으로 독서 다이어리 앱에 대한 소개를 마치고 마지막으로 마켓 다운로드 링크와 QR코드를 남깁니다.
모두들 독서 다이어리를 이용해서 지혜로운 사람이 됩시다~^^


마켓 다운로드 링크